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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Android

안드로이드 맞고 - rule


게임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세부적인 룰을 확실히 하고 설계하는 것이 좋겠다.
기능을 하나씩 구현하다보면 자꾸만 구조가 변경이 되되 예외가 발생한다.
모든 룰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설계를 해야만 낭비를 줄일 수 있다.


Android 2.1 - update1 에서 개발한다.
모든 해상도를 지원하면 좋지만, 테스트 시료가 Optimus Q인지라 800*480으로 한다. 가능하면 세로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본 입력방식은 touch이며, Optimus Q를 고려할때, 키패드입력을 추가할 예정이다.
Image 처리과정이 필요하여 OpenGL ES surface를 사용하고, DB는 android xml, sound는 soundpool을 사용한다.

[Rule]

상황

점수

설명

승리 최소 점수

7

 

5

15

5

4

4

4

3

3

비광을 제외한 광3

비3광

2

비광을 포함한 광3

오끗

5개이상

+1

10장, 5장부터 1점씩

청단

3

청단 3

홍단

3

홍단 3

초단

3

초단 3

열끗

5개이상

+1

9장, 5장부터 1점씩

고도리

5

2, 4, 8

비도리

-

비대응 (비도리를 포함한 고도리)

멍따

-

비대응 (열끗7장이상 두배)

10개이상

+1

27 (일반피 22 + 쌍피 2 + 국진 1장 + 보너스 2장)

+1

1고에 1점씩

3고이상

x2

3고부터는 1고마다 추가로 두배 (ex. 5고는 x8)

고박

x2

고상태에서 상대에게 패한 경우

피박

x2

피의 개수가 7장 미만인 상태로 패한 경우

광박

x2

광이 없는 상태로 패한 경우

멍박

-

비대응 (상대가 멍따이고 열끗이 하나도 없을 때)

특수상황

흔들기

x2

같은패 3장 오픈시

폭탄

x2

같은패 3장 던짐, 상대방 피 1장 획득

첫뻑

-

비대응 → 대응 (10점비용 즉시 지불)

2연뻑

-

비대응

3연뻑

-

비대응

3

7

기본점수로 승리

총통

7

같은패 4, 기본점수로 승리

나가리

다음 판 x2

최대 3회까지

허당

-

비대응 (5회연속 헤딩(못먹음))

기타

-

상대방 피1장 획득 (마지막 턴 무효)

따닥

-

상대방 피1장 획득 (마지막 턴 무효)

-

상대방 피1장 획득 (마지막 턴 무효)



멍박은 비대응인데 추후에 가능하면 대응예정이다.


고스톱을 만들면서 느낀거는 고스톱은 아무리 잘 만들어도 좋게 말하면 구수하고, 나쁘게 말하면 겪이 떨어진다.
쌌다, 먹었다. 나가리, 쓸, 똥, 뭐 이런 단어 때문이다. 재밌지만 좀 더 양지화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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