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ther paper를 등록한지 열흘정도 지났고, 벌써 3500명이 받아갔고, 댓글에는 자기지역이 안된다는 불평뿐!
벌써 4번이나 업그레이드를 했고, 이제 최종버전 업그레이드를 준비중이다.
이번 업데이트만하고 v2버전과 v2K버전으로 새로 등록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 하려고 했지만 기존사용자도 있기때문에...
v2버전은 외국에서의 접근속도와 제공정보의 한계로 인해 기존의 한국 기상청의 세계날씨 정보를 사용하지 않고, wunderground 라는 날씨전문 웹사이트와 연동할 예정이다. v2K버전은 한국유저들을 최대한 배려한 버전으로 기상청의 동네날씨를 사용하여 보다 정확한 날씨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유료버전(Pro)을 준비중에 있는데, 기존의 단조로운 그래픽요소를 넘어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조한 버전을 릴리즈 할 계획인다. 물론 기본 기능은 v2와 v2K와 동일하게 사용될 것이다.
체크아웃은 구글의 야심이 돋보이는 서비스인데, 구글은 페이팔을 대체하여 새로운 결제시스템으로 사용되길 바라고 있을 것이다.
체크아웃의 사용은 약간의 강제성과 전략의 냄새가나는 부분이긴 하지만 나와는 큰 상관없으므로 pass.
유료어플을 마켓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 체크아웃에 추가정보를 제공하고 유료계정으로 활성화 해야하는데, 현재 구글 체크아웃은 대한민국에 대한 유료계정을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구글 체크아웃에 유료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을 해야한다. 구글 애드센스란 블로그, 홈페이지, 웹사이트 등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배너를 노출시키고 트레픽, 클릭수 등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이다. 광고에 대한 보상을 위한 시스템을 애드센스에서 잘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마켓의 판매대금도 유사하게 정산될 수 있다.
[구매자 → 안드로이드마켓 → 구글체크아웃 → 구글애드센스 → 개발자]
대한민국의 가입자가 유료 계정을 활성화 하려고하면, 구글 체크아웃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ID를 입력하라고 한다. 이때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된 ID를 입력해주면 유료계정이 활성화된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은 광고를 노출시킬 블로그나 웹페이지 정보와 함께 가입을 신청하면 구글에서 확인 후 승인을 해준다.
확인기간이 약 1주일 정도 소요된다. 생각보다 길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티스토리는 승인이 잘된다는...
나의 티스트로에도 광고를 달아보았다. 글 상단과 왼쪽메뉴 최하단에 두개를 달아보았다.
광고는 실수로라도 자기가 클릭하면 애드센스 감시체계에 의해 계정이 blcok될 수 도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암튼, 이제 유료계정도 생겼겠다! 등록을 해보겠다. 팔릴려나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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